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KOTSA)와 함께 프로젝트의 생산성과 품질 증진을 위해 SK C&C 고유의 ‘분석설계 전문가 인증 시험 제도’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증 시험제도는 프로젝트에서 소프트웨어 구축을 담당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물론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PM(프로젝트 매니저) 등 1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분석 설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인증 시험에서 SK C&C는 KOTSA와 함께 SK C&C 고유의 정보 공학 방법론과 컴포넌트기반개발(CBD) 방법론, 요구공학, 데이터 모델링, SW테스팅 등으로 과목을 구성하고 시험방식 또한 단순 이론이 아닌 실전 모델링 위주로 설계해 인증 시험의 신뢰도를 높였다.
SK C&C의 고유의 개발 방법론인 정보 공학 방법론과 CBD 개발방법론은 지난 2006년 총 3000 억원이 투입된 SK텔레콤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적용되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SK C&C는 임직원의 인증 시험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시험 과목 전 과정에 대한 오프라인 교육과정과 온라인 과정을 마련해 운영중이며 인증시험은 매월 두 차례 진행된다.
유형준기자 hjy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