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SOA 플랫폼 발표

한국레드햇(대표 김근 www.kr.redhat.com)은 기업의 SOA 구축을 위한 오픈소스 기반의 미들웨어인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SOA 플랫폼 4.3(JBoss Enterprise SOA Platform 4.3)과 제이보스 오퍼레이션 네트워크 2.1(JBoss Operation Network 2.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SOA 플랫폼 4.3은 제이보스 ESB(Enterprise Service Bus)를 비롯해 제이보스 j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 제이보스 Rules와 같은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설계 되었다.

기업 사용자들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서 소요 용량이 작고 설치가 간편하여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협업을 지원하고, 오픈소스 SOA 배포의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하며, 소규모 프로젝트에서부터 대규모 기업 SOA 통합을 지원하는 유연성을 지닌 점이 특징이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SOA 플랫폼 4.3에 추가된 대표적인 기능은 ESB 기능 강화, Rules 기능 강화 등이다.

한편 제이보스 오퍼레이션 네트워크는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미들웨어 전 제품군을 비롯한 하부 시스템의 인벤토리 관리 및 배포와 업데이트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 툴이다. 모듈 구조로 이뤄져 있어 확장 및 커스터마이징이 용이하고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동작시킬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