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 버전 출시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 www.adobe.com/kr)는 기존의 웹 경험을 상상을 뛰어넘는 새로운 차원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줄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Adobe Flash Player 1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은 ▲사용자 맞춤형 필터(custom filters) 및 이펙트(effect) ▲3D변환 및 애니메이션 ▲향상된 오디오 프로세싱 ▲GPU(Graphics Processing Unit) 하드웨어 가속화 지원 등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어도비의 25년 이상된 텍스트 부분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다 완벽해진 텍스트 레이아웃 조절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4(이하 CS4)의 풍부해진 표현력과 함께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어도비 플래시 기술 기반의 어도비 CS4는 크리에이티브 표현력을 새로운 차원으로 승화시키고 전문가들의 협업 환경 및 디자인-개발 워크플로우를 대폭 향상시켰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은 올해 안에 어도비 에어(Adobe AIR)에도 포함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브라우저 밖에서 구현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제작이 가능해진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0 은 www.adobe.com/go/getflashplaye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현재 윈도우, 매킨토시 및 리눅스 플랫폼용이 제공되며, 솔라리스(Solaris)지원은 올해 안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