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자코리아, 분석처리 성능 2배 향상한 신제품 발표

네티자코리아, 분석처리 성능 2배 향상한 신제품 발표

네티자코리아(대표 이덕수, www.netezza.co.kr)가 NPS(Netezza Performance Server, 네티자 퍼포먼스 서버)의 분석처리 성능을 이전 버전 대비 평균 두 배로 향상시키고 보안 기능 등을 한층 더 강화한 ‘NPS 릴리즈(Release) 4.5’를 국내에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NPS 릴리즈(Release) 4.5’는 서버, 스토리지 등 별도의 하드웨어 증설 없이 기존 네티자 NPS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기존 시스템 성능을 2배로 향상시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네티자 NPS는 기존의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를 개별적으로 구매하지 않고, 하나의 전용기기로 통합해 혁신적인 데이터 분석 처리 속도를 선보여왔다. 기존에 최대 100배 빠른 데이터 분석 처리를 수행한 네티자의 NPS 시스템은 이번에 발표한 압축 엔진을 통해 최대 4배까지 데이터 저장 공간을 넓히며, 기존 시스템 대비 평균 2배 정도의 성능을 높이게 됐다.

‘NPS 릴리즈 4.5’는 별도의 튜닝 작업이나 기타 작업 없이 기존 NPS 시스템에 압축 엔진을 추가하는 소프트웨어 옵션으로 NPS 시스템에 저장된 데이터를 압축하여 저장 용량을 넓히고 데이터 분석, 처리 성능은 더욱 향상시켰다.

성능 향상과 함께 ‘NPS 릴리즈 4.5’를 통해 데이터 및 시스템 보안 강화, 관리 용이성, 통합 개선 등 사용자 중심의 기능들이 제공한다.

이덕수 네티자코리아 지사장은 “이전 버전 발표 후 10개월도 지나지 않아 성능을 2배 이상으로 향상한 버전으로, 이는 ‘18개월마다 반도체 칩의 성능이 두 배로 증가한다’는 무어의 법칙을 뛰어 넘는 기념비적인 성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네티자코리아는 국내 기업들의 관심과 이해를 모으기 위해 오는 22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성공 사례 발표 및 차세대 BI/DW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