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위치기반 ‘Jinif v2.0’ GS 인증 획득

삼성SDS(대표 김인)가 자체 개발한 ‘위치 기반 콘텐츠 Push 솔루션’인 Jinif v2.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Jinif v2.0은 자체기술로 개발한 무선랜 기반의 위치 추적 시스템(Ji nif-RTLS)과 위치 기반 콘텐츠 Push 시스템 (Jinif-Push)의 통합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조건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기로 자동으로 전송 및 실행시켜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내가 찾는 서비스가 아니라 나를 찾아오는 서비스인 Jinif v2.0는 다양한 위치기반사업(LBS) 분야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무선랜 기반의 실시간 위치 추적이 가능하여 고가의 자산 추적, 물류 및 재고를 관리할 수 있고, 기차역에 서 있으면 열차 시간표나 예약정보가 자동으로 조회되며,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사무실 내의 직원들과 자료를 공유하거나 업무를 지시할 수 있다.

삼성SDS 정보기술연구소장 박승안 전무는 "삼성SDS가 자체 개발한 Jinif v2.0 솔루션이 GS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위치기반사업(LBS) 분야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