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어드밴스(대표 고충섭 www.aten.co.kr)가 키보드·비디오·마우스(KVM)뿐 만 아니라 스캐너, 프린터 등 주변기기까지 하나로 제어할 수 있는 KVMP 스위치 ‘CS1708A/CS1716A’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기존 랙 타입 KVM 스위치에 KVMP 솔루션을 도입한 형태로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2단계 암호 보안 기능으로 허가된 사용자만 서버를 제어할 수 있다. 또 자동 스캔 기능으로 사용자가 선택한 서버들을 손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기본 8/16대의 서버를 제어할 수 있지만, 최대 31대의 KVM 스위치를 추가로 연결해 최대 256/512대의 서버를 제어할 수 있다. 연결된 모든 서버 혹은 선택된 서버로 동시에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브로드 캐스트 모드도 지원한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동시에 수행 가능하다.
자동으로 콘솔 모니터의 확장 디스플레이 식별 데이터(EDID)를 저장해 표시 해상도를 최적화하고, 초고화질 비디오 해상도를 제공한다. 윈도우2000, XP, 비스타 및 리눅스, 맥, 선 등 주요 운영 체제를 모두 지원한다.
고충섭 대표는 “CS1708A/CS1716A는 고도의 확장성와 듀얼 인터페이스 기능, 비용 및 공간 절약의 장점으로 다양해 지는 IT비즈니스 환경에 걸맞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