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신용카드 명세서 통합관리 서비스 제공

한국후지제록스가 정보보안과 업무 효율성 제고에 초점을 맞춘 신용카드 명세서 통합관리 서비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 www.fujixerox.co.kr)는 BC카드(대표 장형덕, www.bccard.com)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 명세서 보안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명세서 통합관리 시스템 서비스’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추진한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매달 발생하는 1400만 BC카드 고객의 카드 사용 명세서와 관련 마케팅문서의 정보 대량유출 방지와 고객대응 업무개선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이다.

카드 명세서와 같은 고객 커뮤니케이션용 문서의 특징은 단순히 게시용 문서가 아니라 대용량처리 출력이 가능한 문서로도 활용된다는 점이다. 그동안 통상 출력용 문서와 게시용 문서는 따로 관리되어 왔는데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한국후지제록스의 대용량 맞춤형 문서 출력에 대한 디지털인쇄 노하우를 활용해 이를 일원화, 통합 관리함으로써 고객 대응 속도 향상 및 통합적인 통제 환경을 구축한 것이다.

한국후지제록스 조승현 글로벌서비스 부장은 “고객정보 자산은 기업의 어떤 문서보다도 중요하게 다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이번에 한국후지제록스가 BC카드에 제공하는 통합 명세서 관리 서비스는 문서 관리보안과 생산성 향상을 고민하는 기업에게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