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대표 송규섭 www.apack.net)은 CPU 냉각장치 ‘제로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냉각 효율은 두 배 이상 뛰어나면서 소음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일본, 미국 등 경쟁사 제품을 제치고 전 세계적으로 200여개 이상의 PC 하드웨어 전문 미디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인텔의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시스템을 비롯해 대만과 홍콩, 미국 등 VGA 제조사에 채택됐다.
뛰어난 성능 외에 독특한 디자인도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했다. 나비 모양을 CPU 쿨러에 적용한 ‘BTF’시리즈는 시장에 발표한 지 1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미주와 유럽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유럽 시장에서는 나비 모양 형태의 히트 파이프가 적용된 무소음 히트 싱크 쿨러가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주 지역에서는 히트 파이프와 저소음 팬이 적용된 쿨러가 특유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미주 시장 최고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쿨러 부문 판매 1위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송규섭 사장은 “전 세계의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성능과 특유의 디자인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고, 사업 영역을 태양열을 이용한 신재생 에너지 분야로 확대해 열 관련 솔루션에 대한 세계적인 리더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42)879-0881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