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브텍, 글로벌 LBS 챌린지 일정 돌입

나브텍(NAVTEQ)은 `2009 나브텍 글로벌위치기반솔루션챌린지(NAVTEQ Global LBS Challenge)`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대회가 지난달 31일 참가접수를 시작함으로써 공식일정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고 있는 나브텍 Global LBS Challenge의 상금총액은 역대 최대인 525만 달러로 수상자들에게는 지역별로 상금, 전자지도 및 어플리케이션 라이센스, 휴대전화단말기를 비롯한 장비 등이 주어진다.

나브텍 Global LBS Challenge는 세계 각국에서 초청된 개발자들이 나브텍의 전자지도(NAVTEQ® map data) 및 위치표시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 및 무선기기를 위한 혁신적인 위치기반 응용프로그램 개발 기량을 겨루는 경연대회다.

지난 수년간 위치기반 산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창의적인 응용프로그램과 솔루션의 등용문으로서 권위를 더해왔다.

준결승 라운드 진출만으로도 해당 기업들은 충분한 홍보효과 및 네트워크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대회 시작이후 준결승 진출 기업의 30% 정도가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데 성공했거나 주요 휴대전화 서비스 회사를 통한 응용프로그램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는 데카르타, 노키아, 삼성전자, 소니에릭슨과 같은 LBS 분야를 주도하는 글로벌 업체들이 대거 후원하며, 상금을 비롯해 어플리케이션 라이센스, 개발장비, 각종 기술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Direction Media와 GPS Business News 같은 미디어 업체들도 후원에 동참했다.

참가자는 아래 중 원하는 장비를 선택하여 개발할 수 있고, 개발에 필요한 SDK와 API를 함께 제공 받을 수 있다.

Marc Naddell 나브텍 파트너&개발자프로그램 부문 부사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재능있는 개발자들과 기업가 자원이 풍부해 나브텍 Global LBS 챌린지에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위치기반서비스관련 산업이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참가신청 접수는 2009년 2월13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수상자는 2009년 6월 17일 싱가포르 커뮤닉아시아(CommunicAsia)에서 발표된다. 지원에 필요한 서류는 마감일자를 넘겨서도 제출할 수 있다. 지원에 관한 정보나 자격, 경연 규칙, 시상 기준, 일정 등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LBSChallen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