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PC온라인 부문-엠게임 `풍림화산`

[이달의 우수게임]PC온라인 부문-엠게임 `풍림화산`

‘풍림화산’은 엠게임(대표 권이형)의 동양풍 대작 MMORPG다. 색다른 분위기의 동양풍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또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 품질을 보여 친근감을 더한다.

 이 게임은 엠게임이 2년 6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친 대작이다. 자체 개발한 3차원 게임 엔진을 사용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그래픽 품질을 낸다. 캐릭터의 디자인과 배경 음악도 ‘중국풍’에서 벗어나 다양한 동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이 게임은 ‘혼령’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게임 캐릭터마다 ‘혼령’이라고 불리는 가공의 무협고수 혼이 따라 붙어 각종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다. 초보자를 배려한 시스템으로 눈길을 끈다.

 또 이 게임은 여러 명의 친구들을 기억할 수 있는 ‘메신저 시스템’이 있어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나의 무기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생산과 제작 시스템’과 다양한 무기를 생산해 내는 ‘아이템의 합성과 옵션’도 재미를 더한다.

 풍림화산은 공개 서비스 사흘 만에 동시접속자 3만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으며 상용화 이후에도 안정적인 이용자를 유지하고 있다.

 권이형 사장은 “구체적인 수출 실적을 밝히기에는 아직 이르지만 이미 중국과 일본 진출은 확정됐다”며 “최근 결정된 태국 진출을 기점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