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PC온라인 부문-레드덕 `찹스온라인`

[이달의 우수게임]PC온라인 부문-레드덕 `찹스온라인`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한 ‘찹스온라인’은 ‘던져서 맞춘다’는 액션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캐주얼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유쾌하고 발랄한 동심의 세계를 게임의 즐거움으로 표현한 찹스온라인은 남녀노소의 구분 없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오승택 사장은 “치열한 경쟁도 좋지만 친구들과 쉴새 없이 깔깔거리며 동네를 누비고 장난치던 유쾌함을 게임에 담고 싶었다”고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장난기 가득한 개성 만점의 악동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공격 방식과 깜찍하고 특색 있는 각종 표정 및 애니메이션은 찹스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재미 요소 중 하나다. 특히 기발한 컨셉트의 각종 치장 아이템을 활용해 나만의 캐릭터를 창조할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까지 적극 지원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또 개인전이나 팀 대항전과 같은 게임모드 외에도 다방구처럼 어린시절 누구나 한번쯤 해보았을 전통 놀이를 응용한 터치다운모드와 같은 이색 게임모드는 친숙한 재미는 물론이고 한층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의 묘미를 선사하는 독창적 요소로 평가 받고 있다.

 여기에 풍부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뚫어뻥, 권투 글러브, 새총, 방귀탄 등 코믹하면서도 엽기적인 소재들로 구성된 스테이지(필드) 아이템도 게임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찹스온라인은 동네 친구들과 신나게 장난을 치는 듯한 독특한 즐거움과 끊임없이 웃음을 유발하는 유머러스함으로 게이머들 사이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