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www.microstrategy.com, 대표 마이클 세일러)는 ‘엔터프라이즈 BI 교육(Intro to Enterprise BI)’의 커리큘럼을 크게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BI 교육’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를 처음 접하는 예상 고객들에게 BI에 대한 개괄적인 교육과 함께, 최적의 BI 시스템 구현 전략을 교육하는 세미나로, 매달 하루 코스로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 행사는 BI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BI의 주요 특징과 실질적인 구축 사례를 소개하고, 제품을 시연하며, BI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기업 내 변화하는 BI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최근 업데이트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커리큘럼을 새롭게 보강했으며, ▲ 직관적, 상호작용적인 사용자 경험 ▲ 빠른 가치 창출 ▲ 분석을 통한 경쟁사와의 차별화 ▲ 최소 TCO로 BI 애플리케이션 관리 ▲ 데이터 이해 및 통찰력을 지원하는 시각화 기능이라는 5가지 핵심 사항에 교육의 초점을 맞췄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2006년부터 세계 각지에서 분기별로 약 100개의 세미나를 열어 1,000여명의 참석자들이 이미 교육을 이수했으며, 실제적인 BI 사례를 통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참석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엔터프라이즈 BI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http://www.microstrategy.com/FreeBIclasses.asp.)를 참고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