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http://www.transcend.co.kr)는 128GB 용량의 초고속 2.5인치 SSD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트랜센드의 MLC내장 128GB SSD는 새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145MB/92MB의 초당 읽기/쓰기 속도를 구현해 파일크기와 관계없이 초고속 전송을 보장한다.
여기에 0.2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해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빠르게 열고 부드럽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하여 전반적인 시스템 운영능력을 향상시키도록 했다.
또한 SSD에 업계 표준인 SATA II 인터페이스와 2.5인치 폼팩터를 적용하여 일반 하드디스크와 똑같이 대부분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에서 사용자들이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한것도 특징이다.
트랜센드의 128GB SSD는 오류정정코드(ECC: Error Correction Code)를 내장하여 고속의 데이터 전송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시스템 통합을 향상시켰다.
또한 웨어레벨링(Wear levelling) 기술을 내장하여 디스크의 수명을 비약적으로 연장하였으며 데이터의 보관기간도 획기적으로 늘렸다.
트랜센드의 2.5인치 SSD는 8GB에서 128GB까지 SATA II 및 IDE 호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였으며, 글로벌 서비스 네트웍을 통해 2년간의 보증기간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