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www.unet.kr)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네트워크’를 기치로 2003년 창업한 무선 네트워크 보안 및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기업이다.
이 회사의 ‘애니클릭NAC’는 일련의 보안 절차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단말기만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게 한다. 애니클릭NAC는 내부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다양한 보안제품을 구입한 기업이 그 제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기업에서는 중요 내부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 DRM·매체제어·보안 USB 등을 설치하고 있는데도 정보 유출 사고가 빈발하고 있다. 이는 각각 제품의 설치 강제화 수단이 없기 때문이다. 이럴 때 애니클릭NAC 솔루션을 활용해 ‘무결성 검증 항목’에 해당 제품 설치 여부를 포함시키면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체계가 구현된다.
NAC 솔루션은 개인 정보 유출 방지에도 효과적이어서 대량의 고객 정보를 DB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도 유용하다. 유넷시스템은 지난 8월 국내 솔루션 중 NAC 분야 최초로 CC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 본격적으로 NAC 솔루션이 도입된 2006년 이래 가장 많은 고객사를 확보해 국내 대표 NAC 전문업체로 자리 매김했다. 2006년부터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MS의 네트워크 접근 제어 제품인 ‘NAP 플랫폼’의 핵심 SW인 ‘유넷샤(UNETSHA)’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월 유넷시스템은 유넷샤를 세계적 프린터·복합기 제조업체 리코에 수출함으로써 NAC 핵심 기술을 인정받아 글로벌업체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