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대학생들의 오피스 정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오피스 얼티미트 2007(Office Ultimate 2007)’을 초특가에 제공하는 ‘오피스 사자(Office Saza)’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그루브, 퍼블리셔, 원노트, 인포패스, 액세스 2007 등 총 10가지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80만원대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얼티미트 2007 제품을 55,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문서, 스프레드시트 및 프레젠테이션, 이메일 관리는 물론, 다른 사용자와의 정보 공유를 포괄적으로 지원하는 오피스 제품 중에서도 최상위 에디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세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웹사이트(www.officesaza.com)를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에 위치한 대학, 교육기관 재적 학생들은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 본인의 ‘.ac.kr’ 또는 ‘.edu‘ 등 이메일 주소 도메인 확인을 거쳐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있다. 참가 자격을 부여 받은 학생들은 동일한 웹사이트에서 ‘오피스 얼티미트 2007’ 평가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 정품 라이선스 키 구입 후 영구 라이선스로 변환할 수 있다. 이때 라이선스 키는 구매 확인 메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 과정 중 입력한 교육기관의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다.
마이크로소프트측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오피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들이 정품 소프트웨어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오피스 사자 프로모션으로 마이크로소프트는 NHN과 공동으로 오피스 사자 구매자 전원에게 ‘오피스 펀 팩(Fun Pack)’을 제공한다. 이는 한게임의 ‘MHFO(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게임 내 오피스 전용 특전 방어구 아이템인 ‘엑스트라 시리즈’와 ‘MHFO 엑스트라 서비스 아이템 30일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오피스 사자 구매자에게만 한정적으로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