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MS, 실버라이트 미디어 서비스 MOU 체결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실버라이트’의 미디어 서비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이번 협력으로 실버라이트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 씨디네트웍스가 보유한 고화질 미디어 전송 관련 핵심 기술을 적극 활용해 보다 최적화된 실버라이트 미디어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씨디네트웍스의 실버라이트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용자 네트워크 트래픽 용량을 자동 분석해 최상의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을 비롯해 보다 강화된 보안기능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적용, 사용자로 하여금 최적의 미디어 서비스를 경험케 해준다. 뿐만 아니라 씨디네트웍스 고유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해 불안정한 회선 환경에서도 고화질 전송을 보장해줄 수 있다.

이에 따라, 씨디네트웍스는 윈도우 미디어 기반 스트리밍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이전에 체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웹 경험을 제공, 고화질 전송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기업들에게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콘텐츠를 화질과 트래픽 부담 없이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박상우 씨디네트웍스 마케팅본부 상무는 “씨디네트웍스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고화질 미디어, 강화된 DRM 기술, RIA기반 UX 등 기존 윈도우 미디어 기반 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활발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차세대 미디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