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포럼 2008’ 개최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오는 11월 18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일반 고객 대상 세미나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포럼 2008 (MicroStrategy Business Intelligence Forum 2008)’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인포메티카, 한국 테라데이타, 3S소프트, 신세계 I&C가 후원에 나선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포럼 2008’은 업계 담당자들과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최신 BI 시장 동향 및 BI 활성화 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자사의 BI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로 8’ 시스템, 컨설팅 및 서비스 기반에서 성공적으로 BI를 운영하고 있는 KTF 및 롯데카드의 사례와 함께 기업의 BI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제적인 아이디어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조연설을 통해 국민대학교 비즈니스 IT 전문대학원 이춘열 교수가 ‘BI의 시장 동향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트랙을 나눠 진행하는데 트랙 1에서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고급 시각화 기능, 커스터마이제이션, 모바일 기능, 관리 기능 등이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며, 트랙 2에서는 KTF의 ‘대용량 데이터 기반의 BI 구축사례’ 및 롯데카드의 ‘엔터프라이즈 BI 구축 사례’를 비롯해 테라데이타에서 `AEI와 BI`라는 주제로, 인포메티카에서는 ‘BI 인프라 구축을 위한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