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기업 PC용 통합보안 백신 제품인 ‘V3 IS 7.0 플래티넘(V3 Internet Security 7.0 Platinum)’을 비롯한 기업, 개인용 V3 패키지 제품군 4종에 적용할 서비스팩1을 개발 완료해 12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서비스팩1이 적용되는 제품은 기업용 ‘V3 IS 7.0 플래티넘’과 ‘V3 IS 7.0’, 개인용 ‘V3 IS 2007 플래티넘’과 ‘V3 IS 2007’이다.
이번 서비스팩1은 예약 검사 등의 설정을 개선해 검사 속도를 높이고 컴퓨터 자원의 효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운영체제의 시스템 파일을 보호하는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개선된 점은 첫째, 수동/예약 검사를 사용할 때 CPU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높음(70%), 보통(50%), 낮음(40%)으로 CPU 사용량을 설정해 다른 작업에 부하를 주지 않고 검사를 할 수 있다.
둘째, 예약 검사 시 시스템이 과부하 상태여도 무리 없이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셋째,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을 개선해 V3를 실행해 메인 UI가 화면에 표시되기까지의 시간을 50% 이상 단축했다.
이 같은 성능 개선에 따라 사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게 됐다.
서비스팩1을 설치하려면 V3 제품군의 ‘업데이트’ 메뉴를 실행해 ‘환경설정’에서 ‘업데이트할 제품’항목에 ‘패치 파일’이 선택해 두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서비스팩1 배포에 이어 기업용 제품의 차기 제품인 `V3 IS 8.0`을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