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아이소프트(대표 임종남 www.lnisoft.co.kr)는 ‘RFID 통합 보안 미들웨어’로 IT기업 부문 금상(전자신문사장상) 수상기업으로 뽑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04년 RFID 미들웨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유스타(uSTAR) 1.0’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미 국방부에 납품할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엘엔아이소프트는 미들웨어 개발뿐만 아니라 응용 솔루션 개발도 병행하고 있다. 현재 관련 특허출원 및 비즈니스 모델을 준비 중이다.
엘엔아이소프트는 IMF 때도 품질개선을 통한 신뢰와 경영혁신을 꾸준히 실행하며 위기를 극복했다. 이 회사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주관 ‘RFID 기반 항공물류용 OS 임베디드 탑재 복합 단말기 사업’ ‘국가기록물 사업’ 등 국가지원사업 부문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또 국제 표준인증인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을 획득해 기술 품질의 신뢰를 쌓았으며, 유스타도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
임종남 사장은 “앞으로 과감한 물류인프라와 IT 부문 투자로 물류혁신을 이뤄 고객사 비용절감을 통한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술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모바일 RFID 미들웨어, RFID 비즈니스 발굴 등을 통해 부가가치 산업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