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론정보통신(대표 정승열 www.e-saeron.co.kr)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원격전원제어 낙뢰보호시스템’을 개발해 IT기업 부문 금상을 획득했다.
이 시스템은 △CCTV △이동통신·DMB·GPS RF시설 △군사용무선통신·공항·항만 △산업용 배전반·철도시설·정수장·가로등 △방범용카메라·불법주정차시스템 △과속방지카메라·산불방지시설·소방기지국 등 무선 기기가 설치된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전원 자동복구 기능, 직뢰방지기능, 고조파방지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안정적 전원공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특히 전원자동복구장치는 자동 복구 전 누전·과전류·접지선 연결상태 여부 등 차단기 원인을 점검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일회성 원인에 의해 차단기가 작동하면 자동으로 복구해줘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정승열 사장은 “아직 시장 규모는 작지만 기술 성숙도 및 시장 초기진입 용이성 등을 고려해 볼 때 많은 분야에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으며 “옥외에 설치하는 각종 구조물 및 시설물 전원공급 장치인 컨트롤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사장은 “수상을 계기로 정보통신산업 분야 발전과 유비쿼터스 관련산업을 연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관련 분야에 꼭 필요한 제품개발과 시장확산을 위대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