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닥, 풀수동 디카 `이지쉐어 Z1015IS` 출시

한국코닥, 풀수동 디카 `이지쉐어 Z1015IS` 출시

한국코닥(대표 안희균, www.kodak.co.kr)은 렌즈교환 없이 28mm 광각부터 15배 고배율 망원까지 폭넓게 촬영 가능한 풀수동 하이엔드 디지털카메라 ‘이지쉐어 Z1015IS’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지쉐어 Z1015IS는 1000만 화소에 3인치 와이드 LCD를 채택하였으며, 초점거리 28mm~420mm의 전문가급 슈나이더(SCHNEIDER-KREUZNACH VARIOGON) 광학줌 렌즈를 탑재했다.

광각 28mm를 지원하여 단체사진이나 풍경사진 등 넓은 화각이 요구되는 사진촬영에 적합하다. 또한 15배의 고배율 광학줌을 사용할 수 있어 멀리 있는 피사체를 가까이 끌어당겨 촬영하기에 좋고, 배경은 흐릿하고 피사체는 선명한 아웃포커싱 효과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인물사진 촬영에 유용하다.

감도(ISO)는 6400까지 지원하며, 순간포착 시간이 0.2초로 빨라져 스포츠경기나 공연 등의 움직임이 많은 장면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HD급(1280x720) 해상도로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촬영 중에도 15배 광학줌과 손떨림 보정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얼굴인식기능, 파노라마 촬영기능 등은 물론 촬영 환경에 적합한 감도 및 노출 등을 카메라가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스마트캡처모드(Smart Capture)가 탑재되어 있다.

노출, 조리개, 셔터스피드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수동기능을 제공하며, 무압축의 RAW 파일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어 촬영한 사진을 후 보정하기에 좋다.

한국코닥의 안희균 대표는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코닥 이지쉐어 Z1015IS는 광각, 고배율 줌, 수동 및 HD 동영상 촬영 등의 고성능 기능을 탑재한 컴팩트디카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이지쉐어 Z1015IS와 같이 휴대성 및 조작 편리성과 DSLR 버금가는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급 컴팩트디카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