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www.transcend.co.kr)는 14일 초미니 USB 플래시 드라이브인 JetFlash T5 제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29.9mm x 15.3mm x 6.1mm(길이 x 넓이 x 두께)의 크기로 손가락 한마디 정도밖에 안되는 T5 제품은 중량도 2g에 불과하다.
T5는 다른 미니 USB 드라이브와는 달리 잘 부서지지 않는 고강도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구부러짐이나 압력, 진동, 충격 등에 매우 강하며 완전 방수도 되는 제품이다.
트랜센드의 T5 USB 드라이브는 초고속 USB 2.0 표준에 완전히 호환되어 사용자들은 파일의 전송과 저장, 공유를 보다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매우 유용한 JetFlash elite 소프트웨어를 T5에 설치하면 모바일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도 있다.
또한 트랜센드의 JetFlash elite 소프트웨어는 웹사이트 계정에 자동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계정과 암호를 보관할 수 있으며, 불법적인 접근을 막도록 일시적으로 컴퓨터에 락을 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또한 웹사이트 즐겨찾기 저장 기능과 인터넷 즐겨찾기와 모바일 Email 기능이 있는 모든 PC에서 사용가능한 Email 체크 기능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