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 www.konantech.co.kr)는 SKC&C 전사 지식관리시스템에 자사의 검색엔진과 자동분류기를 구축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SK C&C는 기존 사용하고 있던 MOSS(Microsoft Office SharePoint Server)의 검색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코난테크놀로지의 검색엔진 ‘독크루저’를 연동했다.
또한 전산 시스템 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산출물의 자산화를 위하여 독자적인 지식 분류체계에 맞춰 문서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자동분류기를 구축했다.
특히, 자동분류기는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자료를 관련 디렉토리 별로 직접 찾아가게 만듦으로써 사용자들에게 통합검색을 보완하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SK C&C는 이로써 검색 정확도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높이고, 검색 소요 시간도 70% 이상 절약하는 등 가시적인 검색 품질 개선 효과를 보고 있다.
한편, 자동분류기는 문서를 내용 기반으로 분석, 사용자가 정한 규칙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한 후 지정 디렉토리별로 문서를 조직해주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카테고리로 정보를 세분화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줌으로써 검색엔진의 활용도를 더욱 배가시켜준다. 또한 수십만 건의 전자 문서를 일괄적으로 자동 분류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전사적 지식분류 체계에 따른 문서 관리의 표준화를 돕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