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 카이스트와 기술 컨퍼런스 개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 www.neowizgames.com)는 한국과학기술원(이하 카이스트)과 함께 IT업계 개발자들의 신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술 컨퍼런스, NDD(Neowiz Developer’s Day)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11월 20일 오후 1시 30분, 서울 코엑스 장보고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기술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네오위즈게임즈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지난 2005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는다.

일선에서 뛰고 있는 개발자들의 지식과 현장 경험을 학생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현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인의 참석도 가능하다.

특히 한국 인터넷 산업의 상징적인 인물인 안철수 카이스트 석좌교수의 키노트 강연이 예정되어 있어 주목된다.

“차세대 개발자의 다섯가지 핵심역량’이라는 주제로 강의을 진행하는 안철수 교수는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후배 개발자들에게 심도 깊은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되는 기술 세션 강의에서는 네오위즈게임즈와 네오위즈인터넷에서 근무 중인 현직 개발자들이 온라인 게임 패치시스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의 시작 등 다섯개 주제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댄스게임 데뷰의 게임 대회와 프로그램 코딩 대결도 예정되어 있어 활기찬 행사가 예상된다.

네오위즈게임즈 최관호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수준의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창의력을 개발하고 이를 조직 내에 내재화 시키는 것이 핵심이다”며, “글로벌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인적 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이 해법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반참석은 사전 메일신청(aram@neowiz.com)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