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NDS 나와라

PSP, NDS 나와라

[더게임스 김세관] 국내 중소기업이 PSP, 닌텐도DS가 장악하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며 신작 발표회를 개최해 화제다.

휴대용 게임기 개발업체 게임파크홀딩스(대표 이범홍)는 18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자사가 개발한 휴대용 UCC 게임기 ‘GP2XWiz’의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한국게임산업진흥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 등 정부관계자와 휴대용 커뮤니티 모임, 언론매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P2XWiz’는 커뮤니티 중심의 UCC형 게임기로, 유저가 게임 등의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누구나 게임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운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고화질의 동영상과 멀티테스킹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PMP기능도 포함돼 있어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범홍 사장은 “‘GP2XWiz’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를 타깃으로 개발해 공개하게 됐다”며, “현재 유럽과 북미, 아시아지역에서 수출 주문이 들어와 2009년도엔는 1천만불 이상의 수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GP2XWiz’는 네트워크게임기능 탑재를 마무리 하고 내년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skkim@thegames.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