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 에너지 효율 스위치로 그린 리조트 구현

쓰리콤(지사장 오재진 www.3com.co.kr)은 최근 에너지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태국 팡아만의 고급 리조트 식스센스 하이드어웨이 야오노이(Six Senses Hideaway Yao Noi)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리조트 그룹 식스센스 리조트 중 하나인 식스센스 하이드어웨이 야오노이 리조트는 쓰리콤 솔루션을 도입, 전세계 식스센스 오피스 및 리조트와 끊김없는 접속이 가능해져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인 광통신, 텔레포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쓰리콤의 전력 효율적 스위치를 도입함으로써 전력소비와 유지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게 됐다.

식스센스 리조트 그룹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제품과 공정을 사용하는 정책을 전개하고 이러한 정책의 일환으로 에너지 효율적인 구성과 설계를 제공하는 쓰리콤 스위치를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쓰리콤 스위치는 최근 독립적인 리서치 회사 인스탯(In-Stat)이 발표한 ‘그린 네트워킹 장비: 앞서가는 자와 뒤처지는 자(Green Networking Equipment: Who Leads and Who Lags)’라는 보고서에서 타사보다 최고 60% 이상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쓰리콤은 이번 식스센스 하이드어웨이 야오노이의 네트워크를 10G 지원 가능하게 구축해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한 IPTV, 초고속 인터넷 연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구성과 같이 향후 대역폭이 부족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