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심(女心)을 공략한 외장 하드디스크 ‘플로라(FLORA)’를 선보였던 새로텍(www.sarotech.com)이 이번에는 세련된 블랙코드의 남성 공략형 외장하드디스크 힘(HI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강렬하지 않고 은은한 광택이 나는 블랙에 간결한 직선으로 세련미를 더한 힘(HIM, 위즈플랫 W-22)은 무엇보다 실용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우선, 사용할 때마다 가지고 다니면서 연결해야 하는 USB 케이블을 빌트인(Built-in)함으로써 휴대 시 별도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케이블의 분실 우려를 사전 방지했다.
또한 힘(HIM)은 타사 제품들과 차별화된 새로텍의 패스트(Fast) USB기술 적용해 기존 USB2.0보다 평균 25%이상 향상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누릴 수 있으며, 미 사용시 하드 디스크의 회전율을 줄여 수명을 연장하고 전력공급을 최소화하는 PSM(Power Saving Mode, 절전 모드)기능으로 불황 속 에너지 절감을 꾀했다.
여기에 실시간으로 지정된 스케줄에 따라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해주는 자동백업기능, 데이터를 암호화 및 압축화하여 저장할 수 있는 보안기능으로 힘(HIM)에 힘을 더한다.
새로텍측은 “여성고객들이 디자인과 색상을 중심으로 IT기기를 고르는 것과 달리, 남성고객들은 성능중심의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것에 착안해 힘(HIM)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이름처럼 불경기에 힘이 되는 아이템으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