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와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회원사이자 이미지 프로세싱 솔루션의 선도 업체 유테쿠스(Eutecus)는 단일 FPGA 풀 비디오 분석 스위트를 선보였다.
일렉트로니카 2008에서 처음 선보인 이 분석 스위트는 자일링스 스파르탄-3A DSP FPGA 플랫폼과 유테쿠스의 멀티코어 비디오 분석 엔진(MVE)의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 능력을 활용하고 있다.
스파르탄-3A DSP FPGA 에디션과 결합된 유테쿠스의 MVE는 쉽게 구성할 수 있는 소형의 고성능 프로세싱 아키텍처로, 비디오 감시 카메라 및 관련 네트워크 디바이스 내 단일 FPGA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완전한 비디오 분석 솔루션을 내장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IMS에 따르면, 감시용 지능형 비디오 분석 시장은 2012년까지 8억 달러를 기록할 것이다.
유테쿠스의 비디오 분석 프로세서는 비디오 감시 카메라와 비디오 인코더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한다. 이들은 데이터 네트워크의 대역폭 요건을 감소시킬 수 있는 네트워크의 첨단 기술이다. 유테쿠스의 비디오 분석 프로세서는 폭넓은 비디오 분석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메타데이터 세트와 함께 자동화된 시스템 컨트롤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세싱 관점에서도 비디오 스트림을 압축하기 전에 비디오를 분석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다.
카메라와 DVR 같은 비디오 감시 네트워크의 디자이너와 사업자라면 이러한 비디오 분석 능력의 구현으로 실시간 분석 및 응답이 가능해지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기존의 접근 방식들은 프로세싱과 비용, 전력 제약 때문에 단일칩 솔루션을 상업화하거나 기술화하는 것이 불가능했다. 스파르탄-3A DSP FPGA의 가격/성능적 이점을 활용함으로써, 카메라 탬퍼링(tampering), 가상의 벽(virtual barrier), 남겨진 물체(object left behind), 사람 수 계산(people counting) 같은 여러 탐지 기능을 한 대의 카메라에 효율적인 비용으로 통합할 수 있다.
MVE 평가 키트의 라이센싱은 유테쿠스(http://www.eutecus.com)에서 제공된다. XtremeDSP 비디오 스타터 키트- 스파르탄-3A DSP FPGA 에디션은 자일링스(http://www.xilinx.com/vsk_s3)에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