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어도비와 통합 기능 강화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www.microstrategy.com, 대표 마이클 세일러)는 자사의 BI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 (MicroStrategy 8™)’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이 ‘어도비 플래시 플랫폼(Adobe Flash Platform)’의 주요 툴들을 통합 지원하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어도비 플래시 플랫폼의 중요한 툴인 어도비 플렉스 빌더 3 (Adobe Flex Builder 3)와의 통합을 강화함으로써, BI 정보 제공에 대한 범위를 넓히고, 매쉬업 (Mash-up) 어플리케이션 및 최신 버전에 대한 활용 기회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제공하는 분석 기능을 비롯해 수천만 유저 및 테라바이트급 데이터에 대한 확장성 등이 어도비 플렉스 빌더 3와 통합됨으로써, 이들 솔루션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견고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를 통해 효과적으로 RIA를 구현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을 갖게 됐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에 정합성 검증 기능, 모바일 기능, SAP BI와의 통합 기능 등을 대폭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여 올해 7월 공식 배포한 바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