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에 저렴한 비용으로 매장 홍보하세요.’
전단지나 신문광고를 통해 비싼 비용을 들여 매장을 알리는 것보다 적은 비용으로 높은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KT의 ‘비즈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면 휴대폰으로 우리매장으로 주문, 예약전화를 한 고객에게 감사 및 안내문자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다. 수신된 문자메시지를 통해 ‘우리 매장 폰페이지’를 접속하면 매장의 다양한 정보를 자세하게 안내해준다.
우리 매장 폰페이지에 접속한 고객은 매장정보, 메뉴정보, 지도보기 등의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제공받는다. 사업자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수 있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경품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수신된 문자메시지를 통해 매장 폰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데이터통화료 및 정보이용료 등이 모두 무료다.
KT비즈메시징은 2∼3일 정도의 폰페이지 제작기간을 거친다. KT 비즈메시징 서비스는 현재 KT와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포인트아이(대표 안병익)에서 개발과 운영을 담당한다.
KT 관계자는 “경기 침체기에 저렴한 홍보수단으로 KT비즈메시징에 대한 문의 및 가입이 쇄도하고 있다”며 ”치킨, 자장면 등 배달전문점, 일반음식점, 미용실, 동네 병원 등의 소규모 매장에 안성맞춤인 고객마케팅서비스”라고 말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