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테크놀로지, 고효율 I2C USB 파워 매니저 출시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는 자동 I2C 제어 방식의 고효율 파워 매니저, 아이디얼 다이오드 컨트롤러 및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 차저 ‘LTC4099’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미디어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PDA, PND 및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USB 전원식 디바이스에 이상적이다. 입력 전류 제한, 충전 전류, 종단 전류 및 플로트 전압과 같은 파라미터는 I2C를 통해 프로그래밍된다. 사용자는 또한 I2C 포트를 통해 시스템 상태 정보를 읽을 수 있다. LTC4099의 스위칭 파워패스(PowerPath) 토폴로지는 어댑터 또는 USB 포트와 디바이스의 배터리간의 전력 흐름을 끊김 없이 관리하고, 시스템 부하에 차별적으로 전력을 제공한다.

자동차, 파이어와이어(Firewire) 또는 기타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LTC4099는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컴패니언 스위칭 레귤레이터 제품의 Bat-Track 제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배터리 차저 효율을 극대화하고 전력 소모를 최소화한다. 최대 38V(60V 트랜지언트)의 컴패니언 칩 입력 전압과 함께 사용되어 LTC4099는 USB 및 고전압 전원간에 끊김 없는 변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LTC4099는 초박형(0.55mm) 20핀 3mm x 4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40°C ~ 85°C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가격은 1천개 기준으로 개당 2.80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