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뱅크(대표 권상세)가 새롭게 태양광 발전 시장 전문 정보제공 사이트인 `Solar&Energy`(http://www.solarnenergy.com)를 오픈했다.
디스플레이뱅크는 이번 `Solar&Energy‘ 사이트 오픈을 통해 정보 제공 서비스를 태양광 발전 산업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이 `Solar&Energy` 사이트에서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관련 업계의 최신 뉴스와,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미국에서 발송된 전문 연구원들의 칼럼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다.
이번 `Solar&Energy` 사이트 오픈과 함께 디스플레이뱅크의 태양광 발전 산업 리서치를 진행해 온 디스플레이뱅크의 김광주 부사장은, "그동안 전세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을 주도해 온 한국의 관련 업계가 태양광 발전 산업으로의 영역 확장을 진행 해왔으나, 국내에 해당 산업의 시장과 기술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은 아직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라며 "이번 `Solar&Energy` 사이트의 오픈이 한국 태양광 발전 산업의 정보교류에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러한 국내 태양광 발전 시장 정보제공 활동의 일환으로 디스플레이뱅크는 오는 12월 8일, 강남 과학기술회관에서 `2009년 전세계 태양광 발전 시장 전망 및 주요 기업 사업 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SUNTECH, 독일투자청, 캘리포니아 태양광 산업협회, Applied Materials 등을 포함한 한국, 일본, 독일, 미국, 중국 등의 주요 기업 및 단체의 연사들과 함께 내년도 시장을 전망해 볼 예정이다. 디스플레이뱅크는 `Solar&Energy`(http://www.solarnenergy.com)사이트의 신규 가입 회원들 중 일부에게 이 행사의 무료초대권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