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MTM400A 스트림 모니터 추가 기능 발표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업체인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MTM400A MPEG 전송 스트림 모니터(Transport Stream Monitor)의 추가 기능을 발표했다.

새로 추가된 기능 중의 핵심은 가변 비트율(VBR: Variable Bit Rate) 전송스트림(Transport Stream) 측정 지원, 예외상황 모니터링, 학습 모드(Larning Mode), 비디오 및 오디오 백홀(Video and Audio Backhaul)이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테스트 장비 플랫폼의 일부를 구성하는 MTM400A는 방송업체 및 전송망 사업자들이 전송 및 배급 중 발생한 신호 품질 하락을 더 잘 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오류 발견 및 진단하여 시청자들이 신호 손실을 경험하지 못하도록 예방한다.

MTM400A의 학습 모드는 모니터링 시스템에 운영 환경의 안정된 정적 상태에 대해 ‘가르쳐 주는’ 무인 방법을 제공한다. MTM400A는 안정된 정적 상태에 예상하지 못한 변화가 발생할 때 경보를 보내도록 학습하게 되며, 직접 QoS에 영향을 주지 않는 규격 밖의 파라미터에 단순히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예외 상황을 모니터링 한다.

또한 강력한 FlexVuPlusTM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는 MTM400A는 MTM 플랫폼의 심층적인 측정 기능을 이용하여 현격하게 단순화된 방식으로 DTV를 모니터링 및 진단한다. FlexVuPlus를 갖춘 MTM400A 는 컨피던스 및 진단 모니터링 목적으로 구성 가능한 공동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조작자와 엔지니어 간의 통신 핸드오버가 개선된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제품 라인의 MPEG 테스트 부문 부장인 폴 로빈슨(Paul Robinson)은 “비디오 서비스 공급자는 더 많은 기능과 직관적인 운영을 제공하는 측정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면서 “VBR 전송스트림(Transport Stream) 측정, 예외 모니터링 등 새로 첨가된 추가 MTM400A 기능은 고객들이 초기 오류 보고를 신속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전체 문제 해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 시켜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