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켈(대표 하재욱 www.inkel.co.kr)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한국 우수 산업디자인 상품’에 신제품 2.1채널 스타일리쉬 홈시어터 VR652를 출품해 2008우수디자인(GD) 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마크 선정제도는 산업디자인 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VR652 디자인 특징은 데스크탑 형태의 DVD 리시버로써 기존의 박스형에서 벗어나 하드 라운드의 곡선미를 살려 세련되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볼륨 및 파워버튼에 블루라이팅 효과를 이용하여 디지털적인 감성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특히 5.1채널 위주의 홈시어터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층인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신 개념(버츄얼 기술을 이용한 2.1채널) 홈시어터를 기획하고 그들의 사용 환경 및 소비 형태를 분석하여 디자인한 부분이 심사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켈은 출품한 2.1채널 스타일리쉬 홈시어터 VR652가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됨에 따라 오디오의 성능뿐만 아닌 제품 디자인력에서도 전문 업체의 면모를 다시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