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m)은 자사의 데이터베이스(DB)보안솔루션 ‘제큐어DB(XecureDB)’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GS 인증은 지식경제부 지정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을 테스트해 부여하는 일종의 공인 품질인증이다.
소프트포럼은 이번 ‘제큐어DB’의 인증 획득을 통해 타사와는 차별화되는 기술력의 차별성과 우월성을 인정받게 됐다. 또, GS인증 제품을 선호하는 공공시장 등에서 타 제품 대비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큐어DB’는 현재, 금융감독원을 비롯,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의 기업, 주택공사, 국세청, 해군본부 등의 공공기관에 도입돼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소프트포럼 박원규 소프트웨어사업본부장은 “DB보안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제큐어DB’의 GS인증 획득은 제품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시장의 수요와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공공기관과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적극적으로 영업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