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펙트, 컨택센터 상담원 관리 솔루션 출시

애스펙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장민환 www.aspect.com/kr)는 최근 새로운 컨택센터 상담원 관리 솔루션 ‘에스펙트 이워크포스 매니지먼트(Aspect eWorkforce Management) 7.2’를 출시했다.

45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에스펙트 이워크포스 매니지먼트 7.2는 상담원 일정관리 과정을 최적화해 운영비용을 낮추도록 설계됐다. 특히 철저한 상담원 일정관리 및 배치, 향상된 다른 퍼포먼스엣지 애플리케이션과의 동기화 기능뿐 아니라 본사 및 백오피스(Back office) 직원의 물리적인 장소를 스케줄링하는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상담원을 적절한 좌석에 배치함으로써 교육시설의 좌석 플래닝 과정(seat planning process)을 자동화는 동시에 기존 좌석(workstation) 사용방법을 최적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자동화 방식의 유연한 좌석배치와 ‘핫 데스킹(Hot desking: 외근 직원들에게 책상을 공유하는 방법)은 부동산 및 관리비용을 감소시킨다.

애스펙트 상담원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은 팀, 층, 장소, 시설에 관계없이 좌석을 자동으로 배치할 수 있는 동시에 물질적 공간을 줄이고 정원 추가 여부 결정을 연기하며 운영비용을 줄이는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장민환 애스펙트소프트웨어코리아 사장은 “기존 WFM 솔루션은 상담원 일정을 최적화하는 데 집중해왔을 뿐 물리적인 좌석 및 관련 시설물 비용 관리의 어려움은 간과해왔다”며 “애스펙트 이워크포스 매니지먼트 7.2는 컨택센터 상담원과 관리자의 성능을 최적화 하고 관리비용을 줄여 업무 전반의 성과를 향상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