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IDC, 하나대투에 보안 모바일 이메일 공급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에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제공으로 금융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호스트웨이IDC는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이 기존에 사용하던 유닉스 기반의 웹메일 시스템을 MS 익스체인지 서버(Exchange Server)로 구축했으며, 스마트폰 120대(모델: SCH-M620, SCH-M480) 납품을 통해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이로인해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의 전 임원 및 팀장을 비롯한 영업직원 120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내 메시징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연동해 이메일, 일정, 연락처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본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는 메일서버와 단말기 간에 암호화된 보안접속을 통한 데이터 통신과 원격지에서 단말기에 대한 통제로 보안에 대한 우려를 극복해 업무용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본격적인 ‘모바일 오피스’ 시대를 열었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대표는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 공략은 금융권이 가장 우려하는 보안 부문에 있어 자사 모바일 서비스의 안전과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금융권 선점으로 호스트웨이IDC 의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더욱 공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스트웨이IDC는 2006년 6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제공 공식 발표 후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체인지 서버 호스팅,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까지 금융,법조계,건설 등 약 3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