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가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에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제공으로 금융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호스트웨이IDC는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이 기존에 사용하던 유닉스 기반의 웹메일 시스템을 MS 익스체인지 서버(Exchange Server)로 구축했으며, 스마트폰 120대(모델: SCH-M620, SCH-M480) 납품을 통해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시켰다.
이로인해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의 전 임원 및 팀장을 비롯한 영업직원 120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사내 메시징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연동해 이메일, 일정, 연락처를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본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는 메일서버와 단말기 간에 암호화된 보안접속을 통한 데이터 통신과 원격지에서 단말기에 대한 통제로 보안에 대한 우려를 극복해 업무용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본격적인 ‘모바일 오피스’ 시대를 열었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 대표는 “하나대투증권 투자은행부문 공략은 금융권이 가장 우려하는 보안 부문에 있어 자사 모바일 서비스의 안전과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금융권 선점으로 호스트웨이IDC 의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더욱 공격적으로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스트웨이IDC는 2006년 6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제공 공식 발표 후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체인지 서버 호스팅, 컨설팅 및 구축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까지 금융,법조계,건설 등 약 300여개의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