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아주대학교(총장 서문호, www.ajou.ac.kr)에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University Alliances Program)’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을 제공받는 아주대는 2009년 봄 학기부터 경영대에 SAP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자원관리) 강의를 개설한다.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대학 및 학생, SAP의 고객 및 파트너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개발됐다. SAP는 대학 및 학생들이 SAP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과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기업 및 현업이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기업들은 검증된 IT 인력 채용이 가능하다.
아주대학교 서문호 총장은 “국내 대학 최초로 SAP 대학협력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면서, “아주대 경영대는 2001 e-비즈니스 학부를 신설하는 등 IT 기반의 경영기법 및 실무기술 확대에 힘써왔다. 앞으로도 SAP 대학 협력프로그램과 같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