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http://www.transcend.co.kr)의 대표적 플래시 드라이브 제품군 중 하나인 T3-5W 제품이 디자인 우수성으로 세계시장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T3-5W 제품이 일본의 권위있는 2008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G-Mark”를 따낸 것. 5개의 패키지로 된 T3 드라이브는 컬러 라벨과 슬림라인이 특징인 휴대 케이스 등으로 디자인되어 사용자에게 다양한 저장 옵션과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30.2mm X 12.3mm X 2.4mm(L x W x D)의 크기에 불과한 이 제품은 경이적으로 작을 뿐 아니라 겨우 2g의 획기적인 무게도 자랑한다. 다른 USB 미니 드라이브와는 달리 T3는 매우 튼튼하게 제작되었다. 특수한 COB(Chip on Board) 기술을 적용하여 메모리 칩과 서킷보드를 몰딩하여 부러지지 않는 폴리카보네이트 케이스 외관으로 둘러쌓게 제작되어, 풀사이즈 플래시 드라이브보다 오히려 더 단단하게 만들어낸 것. 또한 방수 기능도 탁월하며, 충격과 진동, 구부러짐에 대한 저항력이 매우 강력하다. 제품은 1GB, 2GB, 4GB, 8GB 라인업을 갖추고도 있다.
이번에 디자인상을 획득한 굿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 JIDPO(Japan Industrial Design Promotion Organiztion)에서 제정한 상으로, 이 상의 평가 시스템은 수상자에게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고품질의 제품이라는 세계적인 명성을 제공하는것으로 유명하다. JIPDO의 평가단은 특히 이번 심사에서 트랜센드의 특수한 5개 패키지의 T3 드라이브에 감명을 받아 “T3-5W 플래시 드라이브 킷의 디자인은 여러 개의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휴대하려는 사용자들이 최근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큰 주목을 끌 수 있다”고 평했다. 또한 평가단은 “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플래시 드라이브 사용 영역과 범위를 크게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평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