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ESD 프로텍션 다이오드 크기 축소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ESD 프로텍션 다이오드의 새로운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로운 시리즈는 이전 세대의 제품들보다 크기가 67% 작고, 가장 엄격한 IEC61000-4-2 ESD 테스트 펄스를 견딜 뿐만 아니라 낮은 클램핑 전압을 제공하여 최신 저전압 IC에 대한 보호 기능을 향상시킨다.

공간절약형 ST0201 패키지로 제공되는 ESDALCxx-1U2 제품군은 0.18mm²의 실장면적을 가진다. 이 소형 서킷-세이버 (circuit-saver)는 휴대전화, GPS 수신기, MP3플레이어 등과 같은 휴대형 기기에서 필수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보드 공간을 줄여준다. 확보된 공간에 설계자들이 추가적인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줄 뿐만 아니라 이러한 보다 작은 다이오드들을 통해 회로 보드 레이아웃 역시 단순화시킬 수 있다.

디바이스의 0.3mm x 0.6mm 크기는 소형 표면실장 수동부품을 위한 업계 표준 0201 아우트라인과 일치하기 때문에 보드 설계자들은 제공되는 CAD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로부터 최적의 솔더-패드 패턴을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다.

ESD 보호 다이오드는 ESD 스트라이크에 취약하고 대개의 경우 외부 커넥터 또는 스위치로 라우팅되는 전력 또는 신호 라인 상에 일반적으로 배치된다. 이러한 손상 받기 쉬운 라인들은 충전기 포트, 키패드, 이동전화 단말기의 사이드 버튼 등이다. ESD 펄스가 발생하는 경우, 다이오드는 서지 전류를 접지로 우회시키고 전압 스파이크를 IC가 안전하게 견딜 수 있는 낮은 수준으로 클램핑시킴으로써 펄스 에너지로부터 정밀한 칩들을 보호한다. 프로텍션 다이오드 자체 역시 해당 서지 에너지를 견딜 수 있어야 한다.

ESDALC3V9-1U2, ESDALC6V1-1U2, ESDALC14V2-1U2는 RoHS-준수 패키지로 즉시 공급이 가능하며, 100,000개 공급물량 기준으로 개당 가격은 $0.09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