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의 ‘HP 프롤라이언트 DL380 G5’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x86서버 DL380 시리즈의 최신모델이다.
DL380 G5는 전 세계 x86서버 시장에서 46분기, 국내 시장에서는 36분기 이상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해온 HP 프롤라이언트 서버 제품군 중 가장 큰 매출을 자랑한다.
DL380 G5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급의 가용성과 관리성은 물론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이 제품은 가상화와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지원하는 인텔의 ‘제온 5100’ 계열 듀얼코어 프로세서나 ‘제온 5300/5400’ 계열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친환경 측면에서는 회사의 그린IT 기본 전략인 ‘칩에서 냉각장치까지(chip to chiller)’ 아래 CPU에서 메모리, 관리 소프트웨어 등에 이르는 모든 구성요소에 초절전 기능을 채택했다.
이 제품은 디스크, 메모리, 전원 공급기, 냉각팬 등 주요 서버 구성요소를 이중화하고 온라인 교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가용성이 높다.
DL380 G5의 또 다른 특징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HP SIM(Systems Insight Manager)’. HP 서버 구매고객은 SIM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 소프트웨어를 통해 대규모 서버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리눅스 △솔라리스 10 등 다양한 운용체계(OS)를 탑재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지원 범위도 넓다.
한국HP는 x86 서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유통망을 운영 중이다. 한국HP는 다양한 솔루션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