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인기상품]품질우수-한국후지쯔/프라이머지 RX600 S4

 한국후지쯔(대표 박형규 www.kr.fujitsu.com)의 ‘프라이머지 RX600 S4’는 현재 출시된 x86서버 가운데 가장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꼽힌다.

 RX600 S4는 인텔의 최신 가상화 기술이 적용된 ‘제온 7000’ 계열 프로세서를 네 개까지 탑재할 수 있으며 듀얼코어와 쿼드코어는 물론이고 최신 헥사코어 프로세서 ‘X7460’까지 지원한다. 이 제품은 CPU 소켓 네 개로 최대 24코어 규모 멀티코어 프로세싱을 지원하며, 메모리는 최대 256Gb까지 확장 가능하다.

 이에 따라 RX600 S4는 높은 시스템 성능을 요구하는 전사자원관리(ERP) 애플리케이션이나 데이터베이스(DB)를 구동하고, 서버 가상화 환경을 구현하는 데 적합하다.

 메모리, HDD, 전원 공급장치, PCI-E 슬롯 등에 핫플러그 방식이 적용돼 업무 중단 없이 증설과 확장작업을 벌일 수 있으며 장애 발생 시에도 IT 운영자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주요 서버 구성요소가 모두 이중화됐고, 서버자동복구기능(ASR&R) 및 사전보수예방기능(PDA) 등을 통해 비즈니스 지속성을 보장한다.

 본체와 함께 제공되는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 ‘서버뷰(ServerView)’는 종합적인 서버 환경 관리와 진단을 지원한다. 서버뷰는 후지쯔 제품뿐 아니라 타사 서버 관리도구와 연계 및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또 시스템 보드에 장착된 iRMC칩을 통한 원격 시스템 관리 기능도 갖췄다.

 운용체계(OS)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레드햇 및 수세 리눅스 등을 지원하며 백업 저장장치는 블루레이 콤보드라이브를 비롯해 6세대 DAT, LTO 장비 등을 장착할 수 있다.

 한국후지쯔는 가상화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일본 후지쯔 본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고성능 서버 중심의 지속적인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