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인기상품]LG전자/샤인 디오스 냉장고

[2008인기상품]LG전자/샤인 디오스 냉장고

 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m)의 ‘샤인 디오스 냉장고(R-T676GFLS)’는 아름다움과 기술력을 결집시켜 동급 최고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모아 고객만족 상품에 선정됐다.

샤인 디오스는 포토 에칭 기법이 적용된 케이스는 물론이고 △전면 유리를 특수 접합 공법으로 마감 처리 △세이브 쿨링 시스템 채택 △680리터급 제품으로서는 세계 최초로 냉장고의 케이스 깊이를 610㎜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반도체와 같은 첨단 정밀제품의 제작에 사용되는 초정밀 가공 기술인 포토 에칭 기법을 세계 최초로 냉장고 디자인에 적용했다.

스테인리스 재질의 패널에 하상림 작가의 꽃 패턴을 포토 에칭 기법으로 새겨 냉장고 표면에 0.02∼0.03㎜ 두께의 섬세한 선의 표현까지 살려냈다. 이 섬세한 선들이 모여 꽃잎 하나하나의 음영, 질감, 입체감을 극대화시켰다. 이 패널에 강화유리를 특수 접합 공법으로 마감했다.

LG전자는 이번 포토 에칭 기법과 전면 강화유리 특수 접합 공법 기술에만 10여개월의 연구기간을 투자하며 아름다운 외관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 홈바에도 꽃 패턴을 새기고 전면 패널과 동일한 강화 유리를 적용, 일체형 디자인을 강조하면서 냉장고를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다.

샤인 디오스 냉장고에는 내추럴 세이브 시스템이 적용돼 자연 그대로의 맛과 향은 물론이고 영양과 아름다움도 지켜준다. 또 새로운 냉각 방식인 세이브 쿨링 기술을 적용해 냉장고 내부의 공기, 온도, 수분 등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한다. 온도 편차를 1.5도 이내로 줄이고, 85% 이상 고습을 유지한다. 특히 신선도 보존이 중요한 야채실에는 음식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밀폐율을 99% 진공상태로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