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대표 오창석 www.samsungtechwin.co.kr)은 콤팩트하고 세련된 프리미엄 디지털 카메라 ‘블루 NV100HD’를 출시해 베스트셀러에 올려놓았다.
블루 NV100HD는 1470만 고화소로 최고 수준의 디지털 영상처리 기술로 가장 카메라다운 카메라라는 평가다. 특히 스마트 터치의 쉽고 편리한 조작으로 사용자들에게 가장 완벽한 UI를 제공, 쉽고 편리하게 메뉴를 조작할 수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블루 NV100HD는 28㎜ 광각과 광학 3.6배 줌의 슈나이더 렌즈를 채택한 고성능 디카로 보다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3.0인치 고해상도(46만화소) 터치스크린 LCD를 채택해 편리성뿐만 아니라 선명하고 세밀한 화면을 제공한다. 특히, 1470만 유효 화소를 지원해 선명한 대형 사진 인화가 가능하다.
블루 NV100HD는 최근 UCC 열풍에도 부합하는 제품으로 차세대 동영상 규격 H.264 규격을 채택해 HD급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HDMI를 지원, 고화질 이미지 및 동영상을 HD TV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카메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능으로 자리 잡은 얼굴 인식 기능에서도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뷰티 샷(Beauty Shot)’ 기능은 얼굴을 찍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잡티나 기미, 주끈깨, 홍조를 삼성 고유의 디지털 이미지 방식으로 처리해 얼굴을 더욱 깨끗하고 밝게 표현해 준다.
이 외에도 눈 깜박임으로 인한 NG 사진을 방지하는 ‘Blink Detection’과 웃는 얼굴을 촬영하는 ‘스마일 샷(Smile Shot)’, 쉽게 셀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Self Portrait’ 등 최적의 인물 촬영을 위한 다양한 얼굴 인식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