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양D&U(대표 김상옥 www.yuyang.co.kr)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등인 ‘유양루체’ 시리즈가 하반기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유양루체 시리즈는 기본 수명 5만 시간을 구현할 수 있는 전원공급장치(PSU) 기술과 독창적인 방열구조 시스템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난 20년 이상 유양D&U가 혼성집적회로(HIC)와 LCD TV용 PSU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최근에는 유양루체 시리즈가 업계 처음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60529:2001/IP67’ 환경 시험과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중성염수분무시험(KS D 9502)을 통과했다. IEC IP67 규격은 산업용 보호등급 가운데 최상위 등급이다. 유양루체 제품의 완벽한 방진·방수·방염 효과를 입증한다. 특히 해안도로나 교량 등지의 악천후에서도 안정된 품질을 보장할 수 있다. 야외등 쪽에서 차별적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유양D&U가 선보인 LED 실내등 ‘H-루체’는 실내 분위기에 따라 빛감이 변하는 지능형 감성 조명이다. 일반 가정은 물론이고 백화점·빌딩 등에 실내조명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2∼30W까지 제품군도 다양하다. LED 실외등인 ‘G-루체’도 가로등·보안등·터널등으로 다채로운 제품군을 구비했다. 보행자의 안전과 자동차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도를 향상시키고 눈부심을 최소화할 수 있는 특수렌즈를 채용했다.
유양D&U가 최근 개발에 성공한 신재생에너지 LED 가로등도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태양광과 풍력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조명이다. 전기 사용량이 기존 나트륨등에 비해 30% 수준에 불과하다. 유비쿼터스 LED 조명 시스템인 ‘ULL-루체’는 LED 조명등에 디지털신호처리(DSP) 모듈을 탑재해 음성인식 기능을 구현한 신개념 조명이다. 누구나 음성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다. 조도 조절(디밍), 자동복귀 누전차단, 전기화재 감지경보 기능을 통합 지원한다.
서한기자 hse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