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코리아(대표 김종덕 www.bluecoat.co.kr)의 ‘프록시SG 어플라이언스’는 WAN 상에서 보안이 전제된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제공,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많은 기업이 점차 세계적으로 지사를 확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본사와 지사 간, 지사와 지사 간, 데이터센터와 지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최적의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보안이 전제된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인터넷 게이트웨이, 지사, 데이터센터뿐만 아니라 개별 사용자까지 분산돼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가속화된 애플리케이션을 함께 전송해 준다. 또 통제가 가능한 인텔리전트 포인트의 제공으로 기업이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간 보안과 가속의 최적화를 제공한다.
특히 업무용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에 대한 가속과 WAN 최적화 기능을 제공, 인프라가 열악한 국가에 위치한 지사의 커뮤니케이션 장애를 제거하고 생산성을 높여준다. 업무와 관련이 없는 트래픽이 대역폭을 차지하거나 주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악성코드를 포함하고 있거나 원치 않는 트래픽도 WAN상에서 구분해 준다.
단일 프록시 아키텍처로 일반적인 기업 네트워크의 다양한 프록시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블루코트 패킷셰이퍼와 자유로운 연동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식별뿐 아니라, 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순위 선정까지 할 수 있다.
설치와 관리가 간편한 랙 장착 방식으로,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는 크기와 구성이 가능하다. 이 회사 김종덕 사장은 “블루코트는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크 구축의 필수 요소인 확장된 가시성·가속성·보안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블루코트만이 가진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산업군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