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국어를 배우듯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를 통합해 영어를 배운다.
중앙이에스(대표 허명건 www.jaes.co.kr)의 ‘데스티네이션 리딩 초급(Destination Reading Course1)’은 모국어를 배우듯 영어를 종합적으로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춘 학습 도우미다.
모국어를 배우듯 쉬운 놀이 과정에서 영어를 습득할 수 있어 학생들이 보다 손쉽게 다가갈 수 있다.
원어민 내레이터의 안내와 자연스러운 영역별 놀이로 재미있는 학습을 유도하는 게 이 프로그램의 특징.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등의 영어 학습 통합 과정을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결합해 8단계의 학습 목표를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학습자의 연령에 맞춘 다양한 색상과 캐릭터로 꾸며진 애니메이션과 동화는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흥미를 느끼게 한다.
단계를 따라가며 배우는 체계적인 학습도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다. 알파벳 대소문자의 식별부터 소리와 철자와의 관계, 낱말과 간단한 어구의 이해와 표현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의 짧고 쉬운 글을 읽고 이해하기까지 기본 읽기 과정을 체계적으로 적용했다.
전체적인 콘텐츠 내용도 단계를 따라가며 학습할 수 있도록 단계형 구조로 이뤄졌다. 단계별 학습은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수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돼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춘 수준별 학습을 유도한다. 또 교사는 각각의 단원에서 학생별 학습진단용 평가 시험과 학생의 특성에 맞춘 연구 과제로 학생지도 시 평가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