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D35 출시

레인콤(대표 이명우, www.reigncom.com)은 15일 어학기능이 강화된 올인원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D35을 출시한다.

아이리버 딕플 D35는 사용자 입장에서 선별한 총 109개의 우수한 콘텐츠를 탑재하고 있다. 영어 외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 콘텐츠는 물론, 브리태니커 백과사전까지 수록하고 있어 텍스트 정보와 이미지를 통해 직관적인 이해가 가능하다.

특히, 핵심 사전 부분인 영어, 중국어, 일어, 한국어 한자 사전이 총 37이 탑재되어 있어, 딕플 시리즈뿐만 아니라, 유사 가격대 제품에서 최강의 사전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132,000여 개의 영어 단어에 대하여 원어민이 직접 녹음한 발음 및 12개국 여행회화 원어민 음성을 지원하여 보다 정확하고 깔끔한 발음으로 다양한 외국어 학습이 가능하다.

아이리버 딕플 D35는 학습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9월에 출시한 딕플 D28에서 호평을 얻었던 플레이키(Play Key)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조그휠을 장착한 리피트키(Repeat Key)를 탄생시켰다.

딕플 D35에 탑재된 리피트키를 통해 제품이 닫힌 상태에서도 음악이나 라디오 감상 시 버튼 조작으로 볼륨과 트랙을 조정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어학 감상 시 조그휠 조작으로 구간 반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어학학습에 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필기 인식 기능을 통해 입력이 불편한 중국어와 일본어도 손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어학 공부를 하다가 생소한 단어가 나오면 동영상 자막 점프 기능을 이용하여 바로 검색이 가능해 어학 학습의 능률을 극대화 시켜준다.

109.2mm(4.3인치)의 와이드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아이리버 딕플 D35는 위젯(Widget) 스타일의 화사한 느낌의 아이콘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용성을 최대한 고려하여 디자인된 새로운 아이콘 타입인 위젯 기능을 통해 사용 목적에 맞게 바탕 화면에 통합검색창, 달력, 오늘의 표현은 물론이고, 라디오, 포토뷰어 등 다양한 아이콘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퀵 서치(Quick Search) 기능을 이용하여 어떤 화면에서도 한 번에 단어 검색이 가능하도록 창을 제공하여 바로 검색화면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초당 30프레임(30fps)으로 지원되는 고선명의 화질로 깨끗한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음악, 지상파 DMB, FM라디오, 동영상, 음성 녹음, CSD 뷰어, 텍스트 뷰어, PDF 뷰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문서 뷰어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지상파 DMB 기능의 경우, DMB 수신률을 한층 강화시켜 끊김 없는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마이크로 SD슬롯을 통한 추가적인 메모리 확장 기능을 제공해 최대 8GB까지 확장 가능하며, 핸드폰 충전기(24 pin TTA)로 충전이 가능하여 타 제품에 비해 충전 시 용이하다.

레인콤 임지택 상품기획 이사는 “딕플 D35는 딕플 사상 가장 우수한 콘텐츠와 기능을 보유한 제품” 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딕플에 대한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딕플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넘버원 전자사전 브랜드로 거듭날 것” 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