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자원관리(ERP)와 DB 전문 솔루션 기업인 오르카아이티(대표 배춘기 www.orcait.net)는 성능과 가격 경쟁력에서 뛰어난 미국 QAD사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용 ERP 제품을 선보여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회사 ‘QAD EA 2008’는 솔루션 강점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홍보와 세미나를 통한 차별화 전략으로 마케팅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QAD는 MFG/PRO라는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자동차·전자·설비 등 제조업체를 위해 특화한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새로 출시한 QAD EA 2008 솔루션은 현재 국내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국제회계기준(IFRS) 기능을 탑재했다. 또 유저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도 닷넷(.NET) 환경으로 바뀌면서 보고·분석·MS 오피스용 제품으로 자료 변환이 자유로운 것이 강점이다.
오르카아이티 측은 IFRS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고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은 물론이고 내년에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내년에는 솔루션 차별화 전략을 더욱 강조해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QAD EA 2008은 가격과 성능·품질 면에서 대형 ERP 제품과 비교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적용 기간이 빠르고 ROI, TCO에 탁월한 평가를 받았다. 또 제품은 사용과 적용이 쉽고, 유연성과 확장성이 뛰어나 회사 규모의 제약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소수의 IT 인력으로 ERP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고, 사용자에 의해 프로그램을 만들고, AD HOC Query와 함께 워크플로도 지원한다.
특히 글로벌 솔루션으로 다국적 기업과 해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에 최적의 솔루션이다.
오르카아이티 측은 미생산재고관리협회(APICS)의 모든 프로세스를 만족해 생산과 재고 관리 솔루션 가운데 새로운 표준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양종석기자 jsy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