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코리아(대표 이건우 www.acronis.co.kr)의 ‘리눅스용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에코 서버’는 리눅스 전용 서버 백업·복구 솔루션이다.
트루 이미지 에코 서버는 운용체계(OS), 데이터베이스, 응용프로그램을 포함해 실시간으로 리눅스 서버 디스크 이미지를 생성한다. 시스템 오류 시 리눅스 서버의 디스크 이미지를 불러오는 단순화된 방식을 택해 분 단위 시간 안에 전체 서버를 복원한다.
기존 시스템, 이기종 하드웨어가 포함된 신규 시스템, 가상컴퓨터 등에서도 완벽한 시스템 복원 기능을 수행하며 파일 기반 백업의 유연성을 십분 활용해 중요한 파일만 선택적으로 백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아크로니스만의 독점적인 기술인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스냅샷’ 기술을 이용해 서버 운영을 중단하지 않고 서버디스크의 백업이미지를 생성하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끊김 없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구현한다.
또 마법사 형식의 안내를 통해 백업 및 복구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비전문가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약 기능을 통해 그룹별 특성에 맞게 특정 시간 또는 특정 이벤트 발생 시 백업 작업이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DAS, NAS, SAN, RAID 장치 등 다양한 규격의 장치와 호환되며 CD, DVD, 테이프, 이동식드라이브, 공유스토리지 등 여러 저장기술을 지원한다. 효율성이 높은 압축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한 리소스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는 정부통합전산센터, 한국석유공사, SK C&C, 두산정보통신, 국회도서관, 포스틸 등의 다양한 산업군에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회사는 재해복구, 백업·저장, 파티셔닝, 데이터통합 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스토리지 관리 제품군을 국내에 공급 중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